여러분 요새 날씨가 정말 미쳤죠...


저도 발동상이 걸렸는데요ㅜ 다행히


2도동상이어서 잘 관리하면 나을 수 있대요.


근데 저는 차가운 밖에 있다가 들어오면 발에 통증이


너무 심해요 ㅜㅜ 너무아파서 진짜 어떻게 할 수 없을정도랍니다.









발동상걸리는 사람이 요새 별로 없는걸로 알고있는데...


전 왜 걸렸을까요 ㅜㅜ 너무 힘들어요 아프고


전 그래서 진통제약을 먹어서 이 고통을 잊으려고요.








1도 동상은 부분적인 피부에 생기는걸 말하는데요.


일시적인 화끈거림과 땀이 날 수 있다네요.



2도 동상은 피부전층에 손상이 있는 상태를 말하는데요.


감각이 저하되고 굉장히 쿡쿡 쑤시면서 아파요


그리고 발에 부종이 생기고 작은 수표가 생겨요.


근데 그 수표가 뭔가 액체가 들어가있는거 같은데


빨간색이예요 ㅜ 딱봐도 추워서 생긴거같아요








그리고 3도동상 부터는 심각한 상황인데요.


자주빛이나 파란색으로 색깔이 변해요..


이건 진짜 피부조직이 썪는과정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.


처음에는 굉장히 무감각하고 나무처럼 뻗뻗해요.


그리고 정말 참을 수 없을정도로 화끈거리고


쑤셔서 진짜 이루말할 수 없을정도로 아프다고하네요 ㅜㅜ











진짜 동상치료 잘해야되요.


저도 발동상걸리고 ㅜㅜ 고생하고있는데요.


여러분들도 발 따뜻하게 해주시고요.


내 체온과 비슷한 물온도(37도~40도)정도


대야에 받아서 발을 담군 후 녹여줘야되요.


저는 겨울마다 발동상이 걸리는데요.


정말 심했을때는 부종이 말도 아니었었죠..







그럴때마다 느낀건데 꽉조이거나 옆발가락이랑


부딪히면서 부종이 더 크게 생기는 것같더라고요.


뭔가 건드리지않고 따뜻하게 해주는게 답인거같아요.


그래서 저는 발가락양말 신는것도 좀 도움이 되었던것같네요!


빨리 발동상의 고통에서 벗어나고싶네요 ㅜ




복사했습니다!